본문 바로가기

먹어보다

[울산삼산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메뉴추천

728x90
반응형

[역전할머니맥주 달동점] 

 

위치 : 울산 남구 삼산중로 51 ( 생선구이생생 근처에 있음) 

영업시간 : 매일 17:00 ~ 05:00 

문의 : 052-265-5345


친구들이랑 간단하게 시원한 생맥주 한 잔 하고 싶은데 어디 갈까 하다가 바로 떠오른 곳 역전 할머니 맥주이다. 

사실 역전할머니맥주라고 안 부르고 역전할매로 많이 불리는 술집이다. 

 

역전할매는 이제 워낙 유명해서 다들 한번씩 가보셨을 거 같은데,

그래도 역전할매 가면 늘 먹는 메뉴가 있어서 추천드리고자 포스팅한다. 

 

역전할머니 맥주 달동점 내부인데 테이블이 제법 많은 편이다.

내가 찍은 공간 말고도 다른 곳에 테이블이 많아서 앉을자리가 많다. 하지만 역전할매가 항상 인기가 많아서 피크시간대에 방문하면 늘 사람이 꽉 차있다. 

 

사실 삼산에 역전할매만큼 생맥주 시원하게 파는 곳이 잘 없는 것 같은데,

안주도 저렴하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종종 생각나는 생맥주집이다. 

 

 

[메뉴판]

역전 할머니 달동점 메뉴판이다.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먹을 때마다 늘 고민된다. 그리고 다 맛있어 보여서 더 고민이 되는 역전할매.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며칠전부터 라볶이 생각이 났다며 먹고 싶다고 해서 라볶이는 꼭 시키기로 하고 

나는 역전에 오면 늘 염통꼬지를 먹어서 주문하기로 했다. 

 

주문한 메뉴
치즈라볶이 8,000원
염통 꼬지 6,000원
먹태 13,000원 (사진 못 찍었다..ㅠㅠ) 
할맥 300cc 2,200원 

 

역전할머니맥주의 제일 핵심인 생맥주이다. 

역전 할머니 생맥주는 받자마자 와 그래 이게 진정한 생맥주지라고 말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이다.

생맥주잔이 살짝 얼려져있어서 마시는 내내 시원한 생맥주로 즐길 수 있다. 

 

거품 부분이 먹다 보면 살얼음으로 되어있는데 너무 신기했다. 48시간 가장 맛있는 온도에서 저온숙성을 한 생맥주라는데 그래서 다른 맥주집보다 더 맛있고 시원하게 느껴지나 보다. 

 

내가 역전할매오면 꼭 시키는 메뉴인 염통 꼬지이다. 역전 할맥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데 10pc정도 들어있다.

맥주랑 간단하게 먹기 그만인 메뉴이다. 염통꼬지 파는 데가 잘 없는데 역전할매에서는 편하게 시켜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소스도 매콤하고 달달하니 염통꼬지와 참 잘 어울리는 소스 맛이었다 Good Good. 

학생 때 학교 앞에서 참 많이 사먹었던 메뉴인데 이제는 맥주안주로 먹고있네..  맥주랑 꼬챙이 하나 들고 한입씩 먹다보면 어느새 순삭이다. 

 

이 메뉴도 역전할매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치즈 라볶이이다. 

이 집 떡볶이는 특이하게 뚝배기에 떡볶이가 들어있는데 먹는 내내 식지 않고 좋았다. 

뚝배기 안에 들어있는 떡볶이의 양도 얼마나 푸짐한지 라면사리며 떡사리며 어묵 사리 등을 건져 먹다 보면 배가 불러온다. 

 

치즈라볶이인데 치즈가 모차렐라 치즈는 아니고 체다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뚝배기에서 녹으면 짭짤 매콤한 떡볶이가 된다.

적당히 배를 채우고 싶은 메뉴를 고른다면 이 메뉴인 치즈라볶이를 추천드리고 싶다. 

 

 

아 그리고 사진은 못찍었는데 나중에 맥주 안주로 먹으려고 먹태를 하나 시켰다. 

먹태를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친구가 역전할매 먹태가 그렇게 맛있다고 강추해서 시켰는데 진짜 맥주 안주로 딱이었다. 

바삭하고 쫀득한 먹태를 간장마요네즈 소스에 푹 찍어먹으면 참 담백하고 짭짤해서 맥주가 땡기는 맛이었다. 

 

배가 어느정도 불렀다면 담백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먹태를 추천드리고 싶다. 

포스팅하면서 메뉴판 보니까 너무 배고프다... 다음에 또 역전할매가서 시켜먹어야지. 

 

 


[ 총 후기 ]

 

역전할머니 맥주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항상 사람이 많은 핫플이다. 다른 곳에서 1차를 하고 가볍게 2차로 맥주 마시러 가기 너무 좋은 곳이다. 안주 가격대도 저렴하고 다양해서 최고. 

 

생맥주를 좋아해서 다른 맥주집들도 여러군데 가봤지만 결국은 역전 할머니 맥주로 돌아오게 되는 것 같다.

그 시원한 얼음잔에 살얼음 맥주로 만들어주는 곳이 잘 없어서 말이다. 

특히 역전할머니 달동점은 번화가에 위치해있어서 찾아가기도 정말 쉬웠다. 

 

간단한 안주랑 시원한 생맥주 즐기고 싶으시다면 역전 할머니 맥주 추천드립니다.  

아직 안드셔보신 분 있으시다면 꼭 가보시길!!.

 

728x90
반응형